[줌 in 핏스타]⑤ '머슬퀸' 김지민 "여자들이 폴댄스에 빠지는 이유는?" (스페셜)

 

 

[엠스플뉴스]

 
'핏스타(Fit Star)'를 연재중인 엠스플뉴스에서는 화제의 피트니스 스타 10인을 선정해 밀착 인터뷰 시리즈를 연재할 예정입니다. 사진 전문기자 강명호와 엠스플뉴스의 만남. [줌 in 핏스타]를 통해 확인하세요.

▶"여자들이 폴댄스에 빠지는 이유"..김지민, 폴 타는 머슬퀸!(스페셜)

줌 in 핏스타. 주인공은 '2017 머슬마니아' 상반기 미즈 비키니 그랑프리를 차지한 김지민이다. 현직 필라테스 강사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그는, 지난 인터뷰에서 "요즘 폴댄스에 푹 빠져 산다"고 했다. 폴댄스 강사를 위해 현재 서울 강남의 '조성아 폴댄스 학원'에서 전문가반(강사 자격증반)에 매진하고 있다. '미즈 비키니 머슬퀸' 김지민이 소개하는 폴댄스의 세상, 바로 시작합니다. 이른바 "여자들이 폴댄스에 빠지는 이유!".
 
■여성들이 선호하는 운동의 종류와 장점, 그리고 매력!
 
 
"모든 운동은 저마다 장점이 있고, 매력도 다르다!"
 

 

'웨이트'의 장점과 매력?

 

 

"웨이트의 가장 큰 장점과 매력은, 신체 부위별로 섬세한 근육의 성장을 이끌어낼 수 있다는 것이다."

 

 

'필라테스'의 장점과 매력?

 

 

"필라테스의 장점과 매력은, 코어라는 몸의 중심을 담당하는 근육들(횡격막, 복횡근, 다열근, 골반기저근)을 단련하여 안정성을 갖게해준다."

 

 

 '폴댄스'의 장점과 매력?

?

 

"저 여기선 아직 배우는 학생입니다"

 

마른 수건으로 열심히 폴을 닦는 김지민(오른쪽)은 학생이었고, 싱긋한 미소를 이를 지켜보는 조성아 원장은 "지민씨는 아주 성실한 수강생이다"며 김지민을 칭찬했다. 조 원장은 서울 강남구 신사동에서 7년째 '조성아 폴댄스 학원'을 운영하고 있는 대표이자, 인지도 높은 유명 폴댄스 강사였다.

 

■폴댄스의 오해와 진실..."핵심은 눈바디!"

 

 

사실 '폴댄스'에 대해 '야한 운동'이다는 편견과 오해를 갖는이가 많다. 그도 그럴것이 폴댄스 퍼포먼스는 노출이 심한편이고 다소 선정적일 수도 있다. 이에 대해 조성아 원장은 "노출이 많을 수 밖에 없다. 처음에는 꺼리지만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고 당연스럽게 노출이 많이 된다"고 이유를 설명했다.

 

 

폴댄스, 노출이 많을 수 밖에 없는 이유?

 

 

폴댄스의 핵심은 '눈바디'였다. 눈바디란, '내 눈과 바디 즉, 내 몸매'를 수시로 확인하는 운동이 폴댄스라는 것. 다시말해, 순간순간 변해가는 '변화의 모습'을 거울을 통해 확인하며 발전시켜 나가는 운동이 폴댄스이고, 그 핵심이 눈바디라는 뜻이다. 변해가는 내 몸을 내 눈으로 직접 확인해야 하기 때문. 따라서 자연스럽게 심한(?) 노출이 될 수 밖에 없는 이유였다.


■폴댄스와 '스트레칭'의 매우 친밀한 관계!

  

 

"스트레칭은 폴댄스의 전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전문가반에 속한 김지민..

 

 

스트레칭의 중요성이란?

 

 

"무엇보다 폴댄스는 '유연성'이 필요하다. 기초 근력이 없이 높은 곳에 매달려 있으면 추락 등으로 부상을 당할 수 있을 정도로 어려운 동작이 많고, 유연성을 필요로 하는 동작이 많기 때문에 폴을 타기전 근력운동 및 스트레칭 포함된 폴피트니스 수업을 40분간 듣고 폴동작을 배운다. 나아가 전문가반에서는 더 난이도 있는 동작들을 배우고 더욱 많은 유연성을 필요로 한다. 원장님의 지도하에 오버스트레칭을 하며 조금씩 근육을 늘려주고 몸을 풀어준 상태에서 폴동작을 배운다."

 

■'폴 타는 머슬퀸' 김지민, 슈퍼맨 or 발레리나?

 

 

거울과 눈바디 중인 김지민, 이 자세는?

 

 

하늘을 나는 슈퍼맨!

 

"스콜피온에서 상체를 일으켜 오른손 몸통 아래를 지지하고, 왼손은 위로 잡고 오른쪽 허벅지를 밀며 몸을 뒤집고 허벅지로 폴을 잡아준다. 복부에 힘을 주며 양다리는 아래로 떨어지지 않게 끌어올린다. 슈퍼맨 자세에서 양쪽 허벅지는 풀리지 않게 폴을 계속 잡아준다."

 

 

폴댄서들이 가장 선호하는 자세?

 

 

발레리나의 꿈!

 

"클라임 올라가서 상체를 반으로 접는다는 느낌으로 접고, 옆구리에 폴을 걸고 왼쪽 겨드랑이에 폴을 껴준다. 오른발을 펴서 폴에 지지하며 폴에 걸려있는 왼손을 펴서 왼발을 잡아 올려준다. 우아하고 아름답게 손끝을 처리, 양 다리를 최대한 펴주는게 포인트다."

 

■여자들이 폴댄스에 빠지는 이유!


 

근래들어 여성들 사이에서 가장 인기 많은 스포츠를 말한다면, 당연 '폴댄스'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폴댄스 매니아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 이유이다. "모든 운동은 저마다 장점이 있고, 매력도 다르다"고 운을 뗀 김지민은 폴댄스의 장점과 매력에 대해서 이렇게 강조했다.

 

 

 

"폴댄스는 마찰에 의한 셀룰라이트 제거와 동작을 하나씩 성공할 때마다 성취감을 바로 바로 느낄 수 있고 전신의 근력을 사용하며 유, 무산소 운동이 결합되어 단시간 안에 지방을 뺄 수 있는 운동이다. 아울러 기술력과 예술성을 고루 갖춘 종합 스포츠이다. 또한 몸에 마찰이 필요한 운동이기에 복장이 짧을 수 밖에 없고 몸에 라인이 늘 드러나기에 저절로 눈바디의 효과까지.. 너무나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어 폴댄스의 매력에 푹 빠지게 됐다"고.

 

 

현직 필라테스 강사이며, 미즈 비키니 그랑프리에 빛나는 '폴 타는 머슬퀸' 김지민은 마지막으로, "지도 받지 않은 (폴댄스)동작은 절대 흉내내면 안된다"며 폴댄스 입문자들에게 주의를 당부했다. 전문가반을 뛰어넘은 '김지민 폴댄스 강사'의 모습은 또 어떻게 다가올까. 지난 달 26일 오후, 서울 강남구 신사동이었다. 촬영에 적극 도움을 준 '조성아 원장'에게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지난 핏터뷰 다시보기>

 

 

 

 

[줌 in 핏스타]⑤ '보호본능 자극녀' 김지민 "머슬퀸의 소박한 꿈은?"(상)
 
[줌 in 핏스타]⑤ '동글동글 애플힙' 김지민 "머슬퀸의 경제적 꿀팁"(하)

 

글·사진 : 강명호 사진전문기자 

7


  • 새로고침
  • 도움말
    Best 댓글
    공감 투표 비율이 높은 댓글입니다.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공감수가 증가하거나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경우, 예고없이 제외 될 수 있습니다. 레이어 닫기

추천영상

엠스플 TOP뉴스

HOT 포토더보기

'상큼한 이목구비' 아이린, 반박 불가 女 그룹 원톱 비주얼

모모랜드, 필리핀 권투 영웅 파퀴아오 만났다 'BAAM'

'독보적인 패왕색' 현아, 미니스커트 '바비인형 각선미'

"어떤 순간에도 빛난다" 수지, 클래스가 다른 '명품 미모'

"전에 없던 성숙美" 예리, 막내미 벗어던진 여신 미모

'꽃같은 미모' 트와이스 모모, 장미꽃보다 붉은 레드립

;얼굴천재' 아이린, 저장을 부르는 현실여친짤 '2D 미모'

'싱크로율 100%' 걸스데이 혜리, 순백의 줄리엣

"역시 낭디다스" 손나은, 레깅스+양갈래 머리 '근황 신고'

"오무지 아니고 나무지" 엄지, 베이비 그루트로 변신?

이전으로 다음으로
최신 무료 만화 더보기

온라인 설문

96.4%
김학범호의 와일드카드 황의조 발탁, 여러분의 생각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