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예지가 마에사와 토모에 판정패하며 3연승을 마감했다(사진=엠스플뉴스)
이예지가 마에사와 토모에 판정패하며 3연승을 마감했다(사진=엠스플뉴스)

[엠스플뉴스] ‘여고생 파이터’ 이예지가 마에사와 토모에게 패하며 3연승을 마감했다.

이예지는 8월 12일 원주 종합 체육관에서 열린 로드 FC 041 마에사와 토모와의 아톰급 경기서 2라운드 승부 끝에 판정패(0-2)했다. 이예지는 ‘고향’ 원주에서 로드 FC 여성부 사상 첫 4연승 달성을 노렸으나, 그라운드 싸움에서 마에사와에게 밀렸다.

1라운드엔 이예지가 우세를 점했다. 이예지는 빠른 스탭을 활용해 마에사와를 압박해 갔다. 마에사와는 이예지에게 연달아 로우킥을 허용했고 결국, 왼 다리를 휘청이며 데미지 누적을 호소하기도 했다. 흐름을 뺏긴 마에사와는 1라운드 후반 이예지를 강하게 몰아붙여 첫 테이크 다운을 따냈다. 그러나 이예지는 이를 잘 방어해냈고, 얼마 지나지 않아 1라운드 끝을 알리는 공이 울렸다.

2라운드 들어 마에사와는 완벽하게 다른 전략을 구사했다. 클린치 싸움을 걸며 이예지를 자신의 영역인 그라운드 싸움으로 끌고 들어간 것. 철창에 밀린 이예지는 되받아치기로 오히려 마운트 포지션을 잡기도 했으나, 마에사와의 그라운드 기술에 밀려 다시 가드 포지션을 내줬다.

이후에도 마에사와는 이예지를 상대로 시종일관 우세를 점했다. 마치 물 만난 고기 같았다. 2분 30초를 남겨두곤 키락을 통해 경기에 종지부를 찍으려 했다. 이를 겨우 버텨낸 이예지는 곧바로 스탠딩 상태로 돌입했지만, 마에사와의 끈질긴 태클에 결국 다시 넘어지며 반전을 만들어내지 못했다. 결국, 심판진은 마에사와의 판정승을 선언했다.

정재열 기자 jungjeyoul1@mbcplus.com

저작권자 © 스포츠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 후원하기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