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일팀 첫 골을 신고한 랜디 희수 그리핀(사진=게티이미지 코리아)
단일팀 첫 골을 신고한 랜디 희수 그리핀(사진=게티이미지 코리아)

[엠스플뉴스]
여자 아이스하키 남북 단일팀의 역사적 첫 골이 기록됐다. 주인공은 랜디 희수 그리핀(29)이다.
아이스하키 여자 남북 단일팀은 2월 14일, 강릉 관동 하키센터에서 '2018 평창 동계올림픽' B조 예선 3차전 일본과의 마지막 경기를 치렀다.
한국은 1 피리어드에 0-2로 뒤졌다. 순간적으로 수비가 무너지며 연달아 실점을 내준 한국이었다.
지난 1, 2차전과 같은 대패의 그림자가 짙어지는 순간. 그러나 2피리어드 단일팀은 역사적인 첫 골을 쏘아 올리며 이날만큼은 만만치 않음을 자랑했다.
주인공은 랜디 희수 그리핀. 그리핀은 2피리어드 10분 남은 시점, 우측에서 퍽을 몰고 와 그대로 샷을 시도, 일본 골리의 발을 맞고 퍽이 골문 안으로 들어가 역사적인 대회 첫 골의 주인공이 됐다.
희수 그리핀은 지난 2017년 3월, 어머니의 나라인 한국으로 특별 귀화해 한국 대표팀 선수로 올림픽 무대까지 서게 됐다.

단일팀 첫 골의 주인공 랜디 희수 그리핀(사진=평창 올림픽 홈페이지)
단일팀 첫 골의 주인공 랜디 희수 그리핀(사진=평창 올림픽 홈페이지)

한국인 어머니와 미국인 아버지 사이에서 태어난 그리핀은 미국 명문 하버드대학교까지 졸업한 이색적인 경력 역시 갖고 있다. 이에 2015년 듀크대에서 생물학 석박사 과정을 이수하던 중 한국 아이스하키협회의 특별 귀화 요청에 따라 올림픽 무대에 서, 이날 역사적인 단일팀 첫 골마저 쏘아 올렸다.
김다빈 기자 dabinnet@mbcplus.com
저작권자 © 스포츠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 후원하기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