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드FC-스타일디, 로드FC 유튜브 채널 MOU 체결 (사진=스타일디)
로드FC-스타일디, 로드FC 유튜브 채널 MOU 체결 (사진=스타일디)

- 로드FC, 스타일디, 로드FC 유튜브 채널 MOU 체결

- 18일 유튜브 채널 개설, 로드FC 053 제주 생중계

[엠스플뉴스]

로드FC(대표:김대환 대표)는 국내 최대 모델테이너인 전문 인플루언서 MCN 미디어기업 ㈜스타일디(대표 안효준)와 로드FC 유튜브 현장 라이브 중계 및 기획 콘텐츠 채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스타일디는 달샤벳 세리, 크레용팝 엘린, 고말숙 등 유명 아이돌 그룹 출신 및 유명 크리에이터를 다수 보유한 대형 MCN 미디어기업으로, 1인 크리에이터의 콘텐츠 제작부터 수익화, 저작권 및 광고 관리 등 유튜브 채널의 전반을 관리해주는 기업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기존 로드FC에서 운영하던 채널과는 다른 성격의 새로운 로드FC TV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고 채널 안에서 당일 경기 현장을 스타일디 소속 달샤벳 세리가 라이브 중계를 할 예정이다.

또한 후속 VOD 콘텐츠 관리, 기획 콘텐츠 제작 및 공동 마케팅 등을 달샤벳 세리와 함께 미디어 유튜브 플랫폼을 통한 다양한 시너지 창출 및 신규 비즈니스 발굴 등의 협력을 추진할 예정이다.

로드FC 김대환 대표는 "스타일디와 함께 새로운 협업 모델을 구축한 점에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 양사의 전문 분야를 살려 협력 가능한 사업의 범위를 지속 확대 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로드FC는 오는 18일 제주에서 열리는 '굽네몰 로드FC 053 제주'를 로드FC TV 유튜브 채널을 통해 라이브 중계를 실시할 예정으로, 진행은 달샤벳 세리가 맡는다.

경기 전 날 숙소에서 선수 인터뷰, 경기 전 대기실 및 해설위원 인터뷰, 경기 후 인터뷰 등을 통해 경기 밖 모습들과 스토리가 있고 보다 딱딱하지 않은 형태의 라이브 중계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심판의 시점에서 보는 형태인 신개념 레페리캠 또한 대회 당일 콘텐츠로 제작해 기존 운영하던 유튜브 채널과는 다른 새로운 형태의 유튜브 채널인 로드FC TV를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김현수 기자 khs77@mbcplus.com

저작권자 © 스포츠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 후원하기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