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효준 (사진 = 게티이미지코리아)

[엠스플뉴스] 쇼트트랙 남녀 국가대표팀이 성희롱 논란으로 선수촌에서 집단 퇴촌된 가운데 그 가해자가 임효준인 것으로 알려졌다.

25일 대한빙상경기연맹 관리위원회는 남녀 대표팀 선수 전원이 앞서 지난 17일 충북 진천선수촌에서 암벽 등반 훈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임효준은 암벽을 오르고 있던 황대헌의 바지를 끌어내렸다. 양손으로 암벽을 잡고 있던 황대헌의 하반신은 그대로 노출됐다. 남녀 선수가 모두 참석한 훈련. 현장에 참석한 여자 선수들은 사건을 그대로 목격하고 말았다.

모멸감과 수치심을 느낀 황대헌은 코칭스태프에게 성희롱을 당한 사실을 전했고 장권옥 감독은 이를 연맹에 보고했다.

사건이 발생한 이후 황대헌은 선수촌 내 인권상담소에서 상담을 받았으나 여전히 심리적 충격이 큰 것으로 전해졌다.

심지어 상태가 심해 수면제를 복용하고 잠을 자야 할 정도인 것으로 알려졌다.

논란 속에 임효준 소속사 브리온컴퍼니는 "훈련 도중 장난스러운 분위기가 조성되면서 임효준이 과격하게 장난을 한 것 같다"라며 "장난기 어린 행동이었지만 상대방이 기분 나빴다면 분명 잘못한 일이다"라는 입장을 전했다.

또한 임효준은 황대헌에게 거듭해서 사과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신치용 진천선수촌장은 쇼트트랙 대표팀의 기강 해이가 심각한 수준이라며 대표팀 선수 전원을 한 달간 선수촌에서 쫓아내기로 결정했다.

이상빈 기자 sangbin03@mbcplus.com

저작권자 © 스포츠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 후원하기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