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송지수, 민효린, 한가인 (사진 = SNS)
(왼쪽부터) 송지수, 민효린, 한가인 (사진 = SNS)


'M+Pick'은 엠스플뉴스 기자의 사심(?)을 가득담아 주제별 스타를 선정, 사진과 함께 꾸며보는 코너 입니다.

[엠스플뉴스] 3월 12일. 빅뱅의 멤버 태양(30, 동영배)가 육군 현역으로 입대했다.

태양은 이날 오후 1시 45분 강원도 철원군 6사단 청성부대 신병 교육대에 입대한 가운데 불과 한 달전 결혼한 그의 아내 민효린이 남편을 배웅했다.

지난 2월 3일 4년 열애 끝에 결혼에 골인한 태양♥민효린 부부는 결혼 한 달여 만에 '군대'라는 생이별을 하게 됐다. 태양과 민효린 부부에 앞서 군 생활을 내조해준 뒤 결혼 생활을 지켜낸 선배 고무신 여자 연예인들을 알아보자.

1. 민효린

나이 : 1986년 (33세, 만 32세)

직업 : 탤런트 겸 가수

민효린 (사진 = 인스타그램)
민효린 (사진 = 인스타그램)

2살 연상 연하 커플인 민효린과 태양은 지난 2014년 태양의 노래 '새벽한시'의 뮤직비디오 촬영 현장에서 여자주인공과 남자주인공으로 만났다. 첫 만남이었지만 키스씬과 싸우는 장면을 촬영했던 두 사람은 빠른 시일 내에 연인이 됐고 지난 2월 열애 4년 만에 결혼에 골인했다. 태양은 "인생의 동반자라고 생각했지만 내가 군복무를 하는 동안 불안감을 주고 싶지 않아 결혼을 결심했다"라고 당당히 밝혔다.

2. 한가인

나이 : 1982년 (36세, 만 35세)

직업 : 배우

한가인 (사진 = 인스타그램)
한가인 (사진 = 인스타그램)

민효린에 앞서 남편의 군 생활을 내조한 배우 한가인. 2005년 24살이라는 어린 나이에 결혼한 한가인은 결혼 7개월 만에 남편 연정훈을 군대에 보냈다. 더욱 놀라운 사실은 남편이 입대한 후 한가인 본인은 시댁에 들어가 시부모님들과 함께 살았다는 것. 당시 한가인은 결혼 전 기자회견에서 "결혼을 미루고 얻을 수 있는 유명세나 돈을 떠나 소중한 사람을 만나는 게 전체적인 인생을 봤을 때는 더 중요하다고 생각했다"라며 성숙한 소감을 전했다.

3. 송지수

나이 : 1993년생 (26세, 만 25세)

직업 : 배우

송지수 (사진 = 인스타그램)
송지수 (사진 = 인스타그램)

봄과 함께 벚꽃이 필 때 쯤 어김없이 음원차트를 역주행하는 '버스커버스커'의 보컬 장범준 역시 군입대 전 아내와 결혼했다. 2014년 배우 송지수와 결혼한 장범준은 그해 7월 딸 '장조아'를 출산했다. 이 때문에 군 입대를 미뤘던 장범준은 지난해 5월 경기도의 한 신병교육대에 입소한 것으로 밝혀졌다. 비밀리에 입대했던 장범준은 동기로 추정되는 사람의 편지로부터 입대 소식이 알려졌다. 장범준은 기초군사훈련을 마치고 상근예비역으로 복무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현역병 입영 대상자 가운데 자녀를 양육하고 있는 사람은 상근예비역으로 신청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비슷한 케이스의 몇 커플이 있는데 비와 김태희 부부 역시 군복무 중 사랑을 시작했다. 당시 연예 사병이었던 비는 잦은 외박과 포상 휴가 논란이 이는 등 열애설과 구설수로 인터넷을 뜨겁게 달궜다.

김무열과 윤승아 (사진 = 인스타그램)
김무열과 윤승아 (사진 = 인스타그램)

배우 김무열과 윤승아 부부 역시 지난 2011년 교제를 시작해 2015년 결혼을 발표했다. 특히 김무열은 열애 인정 후 2012년 10월 입대했지만 윤승아는 그의 곁을 묵묵히 지키며 변함없는 사랑을 지켜왔다.

이준과 정소민 (사진 = 인스타그램)
이준과 정소민 (사진 = 인스타그램)

그리고 가장 최근, 1월 1일 열애설의 주인공이 된 이준과 정소민 커플 역시 연예계 대표 고무신 커플이다. KBS 2TV 드라마 '아버지가 이상해'에서 커플로 호흡을 맞춘 이준, 정소민은 현실에서도 핑크빛 열애가 실현되며 팬들의 응원을 받았다. 지난 10월 이준이 입대하며 '곰신' 커플이 된 두 사람은 지난해 12월 신병위로 휴가를 나와 정소민과 데이트를 즐기는 모습이 포착됐다.

이상빈 기자 sangbin03@mbcplus.com

저작권자 © 스포츠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 후원하기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