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스플뉴스] 2019 프로야구 개막을 맞아 ‘대한외국인’에 MBC스포츠플러스의 최강 해설진과 아나운서가 나섰다.

3월 27일 방송되는 ‘대한외국인’에서는 ‘국가대표 야구 해설가’ 허구연, ‘이글스의 영원한 레전드’ 정민철 해설위원과 ‘팔색조 매력의 스포츠 여신’ 김선신 아나운서가 출연. 2019년 프로야구 개막을 맞아 <공포의 외국인 구단> 특집으로 꾸며진다.

1982년 프로야구 개막과 함께 해설가로 데뷔, 해설뿐만 아니라 청보 핀토스, 롯데 자이언츠에서 지도자를 역임하기도 한 국가대표 야구 해설가 허구연은 ‘대쓰요’ ‘식샤’ 등의 유행어와 함께 친근하고 쉬운 해설을 통해 사랑받아온 국민 해설가이기도 하다.

‘완봉승의 사나이’ 정민철 해설위원은 “20번의 완봉 경험이 있다. 이 경험을 바탕으로 10단계 허배 선생님을 만나는 것이 꿈"이라며 남다른 포부를 밝혔다. 또한 정민철은 ”현역 시절 가장 무서웠던 선수는 이종범 선수였다“고 밝히는 가하면, 일본 최고의 팀인 요미우리 자이언츠에서도 선수 생활을 했음을 고백. 유창한 일본어 실력으로 일본 출신의 모에카를 깜짝 놀라게 하기도 했다.

한편 김선신 아나운서는 과거 초등학교 교사 출신이었던 반전 이력을 공개하며 강력한 기대주로 떠올랐는데. 그녀는 "제가 한때 경인교대의 김태희로 불렸다"며 다소 뻔뻔한 매력으로 출연진들을 당황시키는가 하면 ‘인싸 댄스’로 불리는 오나나 춤을 완벽하게 소화하며 분위기를 후끈 달아 올리기도 했다. 이에 허구연 위원은 "이 춤이 방송에 나가면 중계 방송할 때 문제가 있을 것 같다. 김선신 아나운서가 야구장에 가면 선수들이 흉내 내고 난리날 것"이라며 후폭풍을 예상하기도 했다고.

한편 이날 녹화에서는 프로야구 개막 특집을 맞아 외국인들이 10개 구단의 유니폼을 착용, 엠스플 해설진과의 뜨거운 대결을 예상하게 만들었다.

프로야구 중계의 명가 MBC스포츠플러스의 국가대표급 해설진과 아나운서가 과연 ‘대한외국인’에서 퀴즈로 홈런을 날릴 수 있을지는 3월 27일 수요일 오후 8시 30분 MBC 에브리원 ‘대한외국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상빈 기자 sangbin03@mbcplus.com

저작권자 © 스포츠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 후원하기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