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스플뉴스] 24일 MBC '뉴스데스크'는 YG엔터테인먼트의 외국인 투자자 성접대와 관련 깊은 인물 '정 마담'이 유흥업소 여성들을 이끌고 유럽으로 '원정 접대'를 다녀왔다고 보도했다.

정 마담은 YG측과 각별한 친분이 있는 강남의 한 유흥업소 직원이다.

'뉴스데스크'에 따르면 정 마담을 지난 2014년 10월 프랑스 남부 지중해 해안의 모나코로 업소 여성 등 10명을 데려갔다.

이들은 말레이시아 재력가 조 로우의 초대를 받아 모나코를 방문한 것으로 알려졌다. 당시 업소 여성들은 정 마담으로부터 1~2천만원을 받은 것으로 드러났다.

이들은 헬기 등을 이용해 조 로우 소유의 초호화 요트에서 하룻밤을 보냈으며 프랑스 남부와 이탈리아 등지를 여행하며 명품 쇼핑을 했다고 전해진다.

이와 관련해 당시 여행에 참여했던 한 여성은 '뉴스데스크'측에 "텐프로 업소에서 쓰는 이름으로 A씨라고 있는데 그 친구가 조 로우의 파트너였던 걸로 기억한다"라며 "그때 유럽 여행 때도 조 로우가 A씨한테는 억대의 명품을 잔뜩 사줬던 것으로 알고 있다"라고 증언했다.

그러면서 이 초호화 여행을 주선한 사람이 YG 직원 중 한 명이라고 지목했다.

실제로 당시 여성들에게 지급할 돈을 놓고 생긴 갈등에 대해서 조 로우 측이 YG에 직접 문제를 제기했다는 증언도 확보됐다. 이는 YG측이 '원정 접대'에 개입했을 가능성을 보여주는 셈이다.

특히 이들이 출국한 시점이 YG측과 조 로우 일행이 정 마담의 강남 유흥업소에서 수상한 만남을 가진뒤 한 달이 지난 시점이라 의구심을 더한다.

한편, 정 마담은 지난 18일 참고인 신분으로 소환돼 성 접대 여부에 대해 경찰 조사를 받았다.

정 마담은 "일부 여성이 술자리에 참석했다"면서도 "성매매는 없었다"라고 의혹을 부인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상빈 기자 sangbin03@mbcplus.com

저작권자 © 스포츠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 후원하기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