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의조 (사진 = 대한축구협회)
황의조 (사진 = 대한축구협회)

[엠스플뉴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대표팀이 C조 3차전에서 중국에 2-0으로 승리해 조 1위로 16강행을 확정했다.

한국 축구대표팀은 16일 밤 10시 30분(이하 한국 시간)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 알 나얀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 AFC 아시안컵 조별리그 C조 3차전에서 중국에 2-0으로 승리했다.

이날 한국은 4-2-3-1 포메이션으로 경기에 나섰다. 선발로 수비는 김진수, 김영권, 김민재, 김문환이 나섰고 미드필드에 정우영, 황인범이 자리를 맡았다. 공격수로 이청용, 손흥민, 황희찬이 원톱에는 황의조가 섰다.

초반부터 손흥민의 활약이 돋보였다. 전반 12분 손흥민이 중국의 패널티 박스 안에서 수비수에 걸려 넘어져 패널티킥을 얻어냈고 키커로 나선 황의조가 득점에 성공했다.

황의조는 이후 감아찬 슈팅으로 상대 골포스트를 때리는 등 기세를 올렸다. 한국이 우위를 점한 가운데 전반은 1-0으로 끝났다.

후반전에 추가골이 나왔다. 후반 6분 손흥민이 올린 코너킥을 김민재가 헤더로 연결해 스코어를 2-0으로 벌렸다. 후반 18분에는 황인범이 프리킥으로 날카로운 슈팅을 선보였지만 득점으로 연결되진 않았다.

벤투 감독은 후반 25분 황의조 대신 지동원을 교체 투입했고 후반 43분 손흥민을 빼고 구자철을 뛰게 했다. 경기는 2-0으로 마무리됐다.

이로써 한국은 오는 22일 두바이 라시드 스타디움에서 A·B·F조 3위 바레인, 오만, 투르크메니스탄 중 한 팀과 16강전을 치른다.

이상빈 기자 sangbin03@mbcplus.com

저작권자 © 스포츠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 후원하기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