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덴 아자르(사진=게티이미지 코리아)
에덴 아자르(사진=게티이미지 코리아)

[엠스플뉴스]

알바로 모라타가 컨디션 난조를 이유로 경기 명단에서 제외된 가운데, 첼시의 선발 라인업이 공개됐다.

허더스필드와 첼시는 12월 13일(이하 한국시간) 허더스필드의 홈구장 더 존 스미스 스타디움에서 2017/18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17라운드 일전을 펼친다.

첼시 선발 명단

골키퍼: 쿠르투아

수비수: 아즈필리쿠에타-크리스텐센-뤼디거

미드필더: 모제스-캉테-바카요코-알론소

공격수: 윌리안-아자르-페드로

# '웨스트햄에 무너진' 첼시, 허더스필드 상대로 자존심 회복 나선다

지난 16라운드 웨스트햄 유나이티드에 일격을 맞은 첼시는 이날 자존심 회복과 함께 다시 한번 리그 타이틀 경쟁을 위한 행보를 이어간다.

첼시는 지난 라운드 웨스트햄전에서 아르나우토비치에게 전반 3분만에 결승골을 헌납하며 0-1로 패한 바있다. 그러나 그전까지 첼시의 리그 행보는 좋았다. 9라운드부터 15라운드까지 첼시는 7경기 6승 1무의 쾌조의 상승세를 달리며 리그 3위까지 올라선 바 있다.

그럼에도 이날 승리가 절실한 첼시다. 첼시의 패배가 원인이 아니다. EPL 역대 최다 연승 기록을 갈아치운 무적의 행보를 펼치는 리그 1위 맨체스터 시티(15승 1무)때문이다.

비단 첼시 외에도 리그 상위권 팀들 모두 맨시티와의 격차를 줄이는 것이 우승을 위한 최선결 과제가 됐다.

하지만 이날 첼시에는 악재 또한 있다. 바로 주전 최전방 공격수 알바로 모라타가 컨디션 저하 문제로 인해 이날 경기 명단에서 제외된 것. 이에 첼시 콘테 감독은 에덴 아자르를 최전방 공격수로 내세운 가운데, 양 측면 공격수를 페드로와 윌리안으로 구성, 허더스필드의 수비라인을 공략한다는 계산이다.

양 팀의 17라운드 일전은 오는 5시 킥오프될 예정이다.

김다빈 기자 dabinnet@mbcplus.com

저작권자 © 스포츠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 후원하기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