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승 득점에 성공한 아자르(사진=게티이미지 코리아)
결승 득점에 성공한 아자르(사진=게티이미지 코리아)

[엠스플뉴스]
첼시가 FA컵 통산 8번째 우승에 성공했다.
첼시와 맨유는 5월 20일(이하 한국시간)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2017/18 잉글리시 FA컵' 결승전 일전을 펼쳐 첼시가 1-0 승리를 가져가 통산 8번째 FA컵 우승 트로피를 획득했다.
힘겨운 첼시의 FA컵 우승이다. 첼시는 이날 맨유에 60%가 넘는 점유율을 내줬고 슛팅 수에서도 맨유에 완벽히 밀리는 등 이날 시종일관 경기력 측면에서 앞서지 못했다.
그럼에도 첼시는 1-0 신승과 함께 우승트로피를 획득할 수 있었다. 올 시즌 호불호가 확실히 갈리는 견고한 축구를 추구한 안토니오 콘테 감독의 성과와 이를 확실한 결과로 보여줄 수 있었던 '에이스' 에덴 아자르의 종합적인 업적이라고 할 수 있다.
이날도 콘테 감독이 내세운 포메이션은 3백이었다. 콘테 감독의 3백은 올 시즌 그 위용을 완벽히 잃었다. 지난 시즌 3백 포메이션을 바탕으로 리그 우승을 차지했으나 올 시즌에는 그 장점을 발휘하지 못하며 끝내 리그를 5위로 마감해야만 했다.
하지만 리드를 이끌었다면 이를 지켜낼 수 있던 콘테 감독의 3백 포메이션이었다. 촘촘히 라인을 만들어 자신의 수비 진영을 철옹성처럼 만들었던 콘테 감독의 견고함은 끝내 우승이라는 좋은 결과로 마무리됐다.

첼시 안토니오 콘테 감독(사진=게티이미지 코리아)
첼시 안토니오 콘테 감독(사진=게티이미지 코리아)

선결과제는 단연코 득점이었고 이는 아자르의 몫이었다. 아자르의 득점 장면은 그의 실력을 확인하기 좋았던 모습이었다. 전반 20분, 세스크 파브레가스가 긴 패스로 전방을 향해 공을 찔러줬다. 앞에 위치해있던 아자르를 발견했기 때문. 아자르의 실력은 의심할 여지가 없었다. 필 존스를 제쳐내며 공을 받아낸 아자르는 빠르게 치고 올라갔고 맨유 페널티 박스까지 진출했다. 슛팅을 막아서기 위해 존스는 어쩔 수 없이 발을 뻗어야했고 이는 결국 PK 판정으로 이어져 아자르의 결승 득점까지 완성됐다.
험난한 시즌을 보낸 첼시는 결국 FA컵 우승이라는 위안을 얻으며 다음 시즌, 반등을 향한 또 다른 기회를 만들어나갈 수 있게 됐다.
김다빈 기자 dabinnet@mbcplus.com
저작권자 © 스포츠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 후원하기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