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우(사진=인스타그램)
이승우(사진=인스타그램)

[엠스플뉴스]

우루과이와의 평가전을 앞둔 이승우(20)가 소속 구단 헬라스 베로나 복귀 이후에도 선발로 나설 것이라는 전망이 제기됐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은 10월 12일 저녁 8시 우루과이 대표팀을 맞아 서울 상암월드컵경기장에서 A매치 평가전을 갖는다. 이승우는 지난 9월 '벤투호 1기'에 이어 10월 A매치 명단에도 포함되며 벤투 감독의 부름을 받았다.

이승우는 대표팀 소집 직전 시즌 첫 선발 출전해 56분간 그라운드를 누비며 컨디션 조율에 나섰다. 팀은 아쉽게 0-2로 패배했지만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이후 출전 기회가 극히 제한됐던 이승우였기에 선발 출장 기회는 어느때보다 소중했다.

이탈리아 매체 '코리에레 델 베네토'는 12일 "파비오 그로소 감독이 21일 열리는 베네치아와의 지역 더비에 출전할 11명을 두고 고심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안토니노 라구사와 이승우가 부상으로 이탈한 히데르 마투스를 대신해 스리톱을 구성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베로나는 지난 6일 레체와의 홈 경기에 4-2-3-1 포메이션을 들고 나섰다. 그러나 오른쪽 측면 윙어로 나선 마투스가 부상으로 이탈했다. 이에 그로소 감독은 4-3-3 포메이션을 구상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도상현 기자 shdo@mbcplus.com

저작권자 © 스포츠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 후원하기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