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범 경기 4호 홈런을 작성한 황재균(사진=조미예 특파원)
시범 경기 4호 홈런을 작성한 황재균(사진=조미예 특파원)

[엠스플뉴스]

황재균(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의 장타력이 폭발했다.

황재균은 3월 23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애리조나주 피닉스 메리베일 베이스볼파크에서 펼쳐진 밀워키 브루어스와의 2017 메이저리그 시범 경기에 6회 말 3루수로 교체 투입돼 7회, 팀의 6-4 리드를 완성시키는 투런 홈런을 작성했다.

2경기 연속 침묵했던 황재균의 타격감이 첫 타석부터 폭발했다. 황재균은 4-4로 팽팽히 균형을 맞추던 2사 2루 역전 찬스에 타석에 들어섰다.

황재균의 전 타석에서 페드로비츠가 적시 2루타를 성공, 4-4 동점을 만들며 샌프란시스코의 분위기가 한 껏 살아난 상황.

황재균 역시 팀의 득점 기회를 살리는 홈런을 작성하며 자신의 파워와 장타력을 다시 한 번 증명해냈다. 상대 투수 토레스와 맞대결을 펼친 황재균은 우월 투런 역전 홈런을 작성, 시범 경기 4호 홈런과 함께 자신에게 주어진 기회를 100% 살려냈다.

이후 황재균은 9회 대기타석까지 들어섰으나 타석에는 들어서지 못하며 이날 한 타석만을 소화했다. 샌프란시스코는 황재균의 역전 투런 홈런에 힘입어 6-4 승리를 달성했다.

시범 경기 4호 홈런을 작성한 황재균은 시범 경기 34타수 11안타 4홈런 10타점 타율 .324를 기록하며 빅리그 로스터 진입의 가능성을 높였다.

김다빈기자 dabinnet@mbcplus.com

#2017 MLB 시범경기는 '엠스플뉴스'와 'MLBKOR.com'을 통해 생중계 서비스 됩니다.

저작권자 © 스포츠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 후원하기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