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L 통산 100안타를 작성한 김현수 (사진=gettyimages / 이매진스)
ML 통산 100안타를 작성한 김현수 (사진=gettyimages / 이매진스)

[엠스플뉴스] 메이저리그 2년차를 맞은 타격기계 김현수(볼티모어 오리올스)가 ML 통산 100안타를 달성했다.

김현수는 4월 27일(이하 한국 시간) 캠든 야즈에서 열린 탬파베이 레이스와의 홈경기에 7번 타자겸 좌익수로 선발 출전해 4타수 1안타 1볼넷을 기록, 100번째 안타를 달성했다. 이날 경기가 끝난 뒤 인터뷰를 가진 김현수는 "100안타였는지도 몰랐다. 고작 100안타로 딱히 할 말은 없다"라며 덤덤한 소감을 전했다.

이로써 김현수는 최희섭, 추신수(텍사스 레인저스), 강정호(피츠버그 파이어리츠)에 이어 네 번째로 메이저리그에서 100안타를 기록한 한국인 선수가됐다. 이에 김현수는 "100안타 이상을 치는 한국 선수들이 앞으로 더 많아졌으면 좋겠다. 이 기록은 그냥 출전 기회를 많이 부여받으면 해낼 수 있는 기록이기 때문에 깊게 생각하지 않는다"라고 답했다.

덧붙여 김현수는 적은 출전기회에 대해 아쉬움을 드러냈다. 그는 "경기에 자주 나갈 수 있었으면 좋겠다. 아직 만족하진 않지만 어느 정도 출전 기회를 부여받고 있기 때문에 더 높은 목표를 정하고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며 앞으로의 각오를 전했다.

마지막으로 "경기에 나서기 전 열심히 준비할 것이다. 하루하루 경기를 잘 치러서 팀에 보탬이되는 선수가 되고 싶다"라며 올 시즌 남은 경기에 나서는 각오를 밝혔다.

한편, 적은 출전 기회 속에서도 자신의 존재감을 뽐내고 있는 김현수는 올 시즌 현재까지 32타수 8안타 3득점 1홈런 타율 .250 출루율 .333 OPS .708을 기록 중이다.

현장취재 박상미 통신원 sangmispark@gmail.com

이상빈 기자 sangbin03@mbcplus.com

저작권자 © 스포츠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 후원하기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