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리그로 콜업된 황재균 (사진 = 엠스플뉴스)
빅리그로 콜업된 황재균 (사진 = 엠스플뉴스)

[엠스플뉴스]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가 황재균의 빅리그 콜업을 결정했다.

메이저리그 선수들의 부상과 트레이드 소식을 다루는 현지 매체 'MLBtraderumors'는 6월 28일(이하 한국 시간) 기사를 통해 황재균의 메이저리그 콜업 소식을 다뤘다.

매체는 샌프란시스코 현지 매체 '머큐리 뉴스'의 앤드류 배걸리 기자의 트위터를 인용 "샌프란시스코가 KBO 출신 황재균을 29일자로 메이저리그로 콜업했다"고 밝혔다.

매체는 "기존 샌프란시스코의 주전 3루수를 맡았던 에두아르도 누네즈는 현재 햄스트링 부상으로 전력을 이탈한 상태다. 따라서 3루수 황재균을 콜업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구단은 마이너리그에서 1루수와 좌익수로 출전한 경험이 있는 황재균에게 다양한 포지션을 기대할 것으로 보인다.

황재균은 지난 겨울 샌프란시스코와 마이너리그 스플릿 계약을 맺었다. 그는 당시 잔여 연봉을 포기하고 자유계약선수(FA)가 될 수 있는 옵트 아웃 항목이 두 번 명시된 계약을 체결했다. 첫 옵트 아웃은 3월 말이었으나 행사하지 않았고 다음 옵트 아웃은 7월 2일로 결정을 앞두고 있었다. 황재균은 빅리그에 콜업되지 않을 시 옵트 아웃을 선언하겠다고 의사를 밝힌 바 있다.

황재균은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산하 트리플A팀인 새크라멘토 리버 캣츠 소속으로 현재까지 타율 .287 6홈런 43타점을 기록하며 활약했다.

이상빈 기자 sangbin03@mbcplus.com

저작권자 © 스포츠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 후원하기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