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점 홈런을 때려낸 애런 저지(사진=게티이미지 코리아)
3점 홈런을 때려낸 애런 저지(사진=게티이미지 코리아)

[엠스플뉴스]

안방으로 돌아온 뉴욕 양키스가 챔피언십시리즈 3차전을 잡고 반격에 나설 기회를 잡았다.

양키스는 10월 17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뉴욕 주 브롱크스에 위치한 양키 스타디움에서 열린 휴스턴과의 아메리칸리그 챔피언십시리즈 3차전에서 선발 CC 사바시아의 호투, 토드 프레이저의 선제 3점 홈런, 애런 저지의 3점 홈런 등을 앞세워 8-1 대승을 거뒀다. 이날 승리로 양키스는 원정에서의 2연패를 딛고 반격에 시동을 걸었다.

사바시아의 호투가 빛났다. 2연패 뒤 3차전에 선발로 나선 사바시아는 6이닝 3피안타 4볼넷 5탈삼진 무실점을 기록, 팀의 완승과 2연패 뒤 첫 승 수확에 앞장섰다. 동시에 포스트시즌 통산 10승도 수확했다. 타선에서는 프레이저와 저지가 3점 홈런 한 방씩을 터뜨리며 공격을 주도했다. 반면 휴스턴 선발 찰리 모튼은 3.2이닝 6피안타(1피홈런) 1사구 2볼넷 3탈삼진 7실점으로 패전의 멍에를 썼다.

기선제압은 양키스의 몫이었다. 사바시아가 2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낸 뒤, 양키스는 2회말 2사 후 스탈린 카스트로의 내야 안타, 애런 힉스의 안타를 묶어 2사 1, 2루 찬스를 잡았다. 이어 프레이저의 우월 3점 홈런을 앞세워 3-0 리드를 잡는데 성공했다.

프레이저는 볼카운트 1-1에서 모튼이 3구째 던진 포심 패스트볼(시속 95.1마일)을 통타, 우측 담장을 넘어가는 3점 아치를 그려냈다. 본인의 통산 포스트시즌 첫 번째 홈런이었다.

대포 한 방으로 기선제압에 성공한 양키스는 사바시아의 호투를 앞세워 리드를 지켜나갔다. 그리고 4회말 대거 5득점을 뽑아내는 빅 이닝을 완성하며 승기를 잡았다.

빅 이닝은 그렉 버드의 2루타로 시작됐다. 양키스는 선두 타자 버드의 2루타로 달아날 기회를 잡았고, 이후 두 타자가 범타로 물러났지만 프레이저의 볼넷, 체이스 헤들리의 2루수 방면 내야 안타로 한 점을 추가하는데 성공했다.

공세는 여기서 멈추지 않았다. 양키스는 계속된 2사 1, 2루에서 브렛 가드너의 몸에 맞는 볼로 2사 만루 찬스를 이어나갔다. 그리고 저지 타석에서 나온 휴스턴의 두 번째 투수 윌 해리스의 폭투를 통해 또 한 점을 추가했다. 스코어는 5-0.

빅 이닝의 방점은 저지가 찍었다. 계속된 2사 2, 3루 찬스에서 타격을 이어간 저지는 볼카운트 2-2에서 5구째 들어온 포심 패스트볼(시속 93.4마일)을 잡아 당겨 왼쪽 담장을 넘어가는 3점 홈런으로 연결시켰다. 본인의 포스트시즌 통산 두 번째 홈런. 양키스는 저지의 홈런포를 앞세워 격차를 8-0까지 벌렸고, 사실상 승부에 쐐기를 박는데 성공했다.

스코어 변동은 없었다. 양키스는 6회까지 사바시아가 마운드를 책임진 가운데, 7회부터 애덤 워렌(2이닝 무실점), 델린 베탄시스(1실점), 토미 케인리(1이닝 무실점)를 내세워 경기를 끝냈다.

국재환 기자 shoulda88@mbcplus.com

저작권자 © 스포츠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 후원하기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