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정호(좌) (사진 = 엠스플뉴스)
강정호(좌) (사진 = 엠스플뉴스)

[엠스플뉴스]

피츠버그 파이어리츠 강정호의 복귀에 대한 미국 현지 언론들의 부정적인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

미국 CBS스포츠는 1월 22일(이하 한국시간) 강정호의 도미니카공화국행 소식을 전했다.

이 매체는 피츠버그 지역 매체 '피츠버그 포스트-가제트'의 엘리자베스 블룸 기자의 보도를 인용해 '강정호가 비자 발급을 위해 도미니카 공화국으로 귀국했다. 메이저리그 복귀를 위한 최후의 노력의 일환으로 미 대사관을 방문하고 있다'고 했다.

그러나 비자 발급 가능성에 대해선 회의적인 반응을 내놓았다. CBS스포츠는 '만약 그의 비자 발급이 거부된다면, 강정호의 빅리그 복귀 희망은 공식적으로 끝날 것이다'이라고 전망했다. 그러면서 '강정호의 비자는 승인될 거 같지 않기 때문에, 그의 복귀 시도는 곧 끝날 거 같다'고 예상했다.

강정호는 2016년 12월 2일 서울 강남 우회도로를 운전하다 가드레일을 들이받은 음주운전 사고로 경찰에 적발, 선수 생활이 중단됐다.

작년 3월에 열린 1심 재판서 징역 8개월-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은 강정호는 곧바로 항소를 신청했지만, 2심에서도 원심 유지 판결이 내려졌다. 피츠버그 구단은 강정호를 ‘제한 선수 명단’에 올렸고, 주한 미 대사관은 강정호의 취업비자 발급을 불허하면서 빅리그 복귀에 실패했다.

박정수 기자 pjs12270@mbcplus.com

저작권자 © 스포츠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 후원하기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