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승환(사진=엠스플뉴스 조미예 특파원)
오승환(사진=엠스플뉴스 조미예 특파원)

[엠스플뉴스]

‘돌부처’ 오승환(35, 토론토 블루제이스)이 6회 무사 1, 2루 위기를 막아내며 시즌 4호 홀드를 신고했다. '현역 최고 타자' 마이크 트라웃에겐 피안타를 맞았지만, 운이 따르면서 승계주자의 득점을 허용하지 않았다. 다만 토론토는 9회 뼈아픈 역전패를 당했다.

오승환은 5월 24일(이하 한국시간) 로저스 센터에서 열린 LA 에인절스와의 경기서 3-1로 앞선 6회 무사 1, 2루에 마운드에 올라 1이닝 1피안타 1탈삼진 무실점 호투를 선보였다. 평균자책은 2.57에서 2.45로 낮췄다.

두 차례 행운이 따랐다. 오승환은 첫 타자 콜 칼훈을 상대로 외야 방면 타구를 유도해냈다. 좌익수 커티스 그랜더슨이 간발의 차로 타구를 놓쳤지만, 뜬공 아웃을 예상한 주자 잭 코자트가 뒤늦게 3루로 내달리다 아웃돼 한숨을 돌렸다.

이안 킨슬러는 헛스윙 삼진으로 솎아낸 오승환은 트라웃에게 좌전 안타를 허용했다. 그런데 1루 주자 칼훈이 3루까지 무리하게 내달리다 아웃되면서 이닝을 마무리했다. 칼훈의 아웃 타이밍이 홈으로 쇄도하던 주자의 발보다 빨라 에인절스의 득점이 인정되지 않았다.

다만 토론토는 3-1로 앞선 9회 초 오타니 쇼헤이의 동점 적시타, 안드렐튼 시몬스의 2타점 적시타로 3-5 역전을 당했다. 9회 말엔 한 점을 따라붙었으나, 대타 켄드리스 모랄레스의 적시타를 홈런으로 착각한 그랜더슨의 안일한 주루 탓에 결국 4-5로 패했다.

경기를 마친 오승환은 “트라웃에게 안타를 맞은 건 아쉽다”면서도 “운이 좀 많이 따랐던 것 같다"는 솔직한 생각을 전했다. 조시 도날드슨의 호수비엔 고마움을 전했고 다음 경기에선 팀 승리를 돕고 싶다는 바람을 전했다.

다음은 오승환과의 일문일답

Q. 오늘 마지막에 비디오 판독까지 가는 상황이 펼쳐졌다. 곧바로 상황파악을 하고, 포수 러셀 마틴과 하이파이브를 하던데, 그때 기분이 어땠는지.

오승환(이하 오) : 무사 주자 1, 2루에 투아웃까진 잘 막았지만, 트라웃에게 안타를 맞고 실점을 하게 될 상황이었다. 안타를 맞은 건 좀 아쉽지만, 이닝을 실점없이 마무리했다는 것에 대해 좋게 생각하고 있다. 운도 좀 많이 따랐던 거 같아서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있다. 다음 경기도 어떻게 흘러갈지는 모르겠지만 오늘처럼 좋게 진행될 것 같다.

Q. 무사 1, 2루에서 등판한다는 건 이닝을 시작하는 것보다 더 집중을 요할 것 같은데, 마운드에 올랐을 때 어떤 지시, 혹은 작전이 있었나.

오 : 작전이나 지시는 전혀 없었다. 등판 전에 마틴과 사인 교환만 했다. 무사 1, 2루 위기엔 한 타자 한 타자씩 아웃 카운트를 늘려가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했다. 다음 타자를 의식하기보다는 한 타자 한 타자에 집중했던 게 좋은 결과로 이어졌던것 같다.

Q. 오늘 이닝 중에 경기가 지연되는 경우가 두 번 있었다. 이런 요소들이 투구에 영향을 미쳤나.

오 : 크게 의식을 하지 않으려고 한다. 마운드 위에서 경기 외적인 부분까지 신경을 쓸 필요는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투구에 전혀 지장이 없었다.

Q. 조시 도날슨의 호수비로 3루에서 아웃을 두 개나 잡고 실점도 막았는데, 그런 호수비들이 투구에 더 도움을 주는지?

오 : 그런 호수비는 분명히 투수에게 도움이 된다. 그 타자뿐만이 아니라 다음 타자를 상대하는 데에도 좋은 영향이 있다고 본다. 개인적으로 더 좋은 투구를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지 않았나 생각한다. 아쉽게 오늘은 팀이 졌으나, 내일은 팀 승리에 더 보탬이 되고 싶다.

Q. 아시아 선수 맞대결을 기대하신 팬들이 많다. 내심 신경을 쓰고 있진 않았나.

오 : 그런 건 신경을 쓸 필요가 없는 부분이라고 생각한다. 오타니는 전 세계의 관심을 받는 선수다. 하지만 굳이 ‘아시아 선수 맞대결’이라는 표현까지 할 필요는 없다. 오타니가 투타 겸업을 잘하고 있지만, 그렇다고 해서 다른 생각을 가질 필요는 없다고 본다.

글/정리 : 정재열 기자 jungjeyoul1@mbcplus.com

현장취재 : 이상현 통신원 mailsanghyun@gmail.com

저작권자 © 스포츠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 후원하기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