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현진(사진=엠스플뉴스 조미예 특파원)
류현진(사진=엠스플뉴스 조미예 특파원)

* 2019 MLB 생중계-최신영상, 엠스플뉴스-앱에서 확인하세요.

[엠스플뉴스]

LA 다저스가 6연승을 마감했다.

다저스는 21일(한국시간) 밀러 파크에서 열린 밀워키 브루어스전에서 류현진의 호투에도 불구, 타선이 빈공에 허덕이며 0-5로 완패했다.

다저스는 1회 선두타자 작 피더슨의 안타, A.J. 폴락의 볼넷으로 맞이한 2사 1, 2루 득점 기회에서 코디 벨리넞가 뜬공으로 물러났다.

그러자 밀워키는 홈런으로 앞서갔다. '홈런 선두' 크리스티안 옐리치가 3회말 류현진의 체인지업을 받아쳐 시즌 12호 솔로포를 터뜨렸다.

다저스는 밀워키 선발 체이스 앤더슨에게 묶여 5회까지 1안타에 그쳤다. 6회 코리 시거가 바뀐 투수 알렉스 클라우디오를 상대로 안타를 기록했지만, 득점으로 연결되지는 않았다.

경기 후반 밀워키가 승기를 잡았다. 6회말 선두타자로 나온 옐리치는 류현진에게 연타석 솔로포를 뽑아냈다. 7회 무사 1, 2루에서는 라이언 브론이 케일럽 퍼거슨을 상대로 쐐기 3점포를 작렬했다. 다저스가 이렇다할 반격을 하지 못하며 경기는 그대로 밀워키의 승리로 끝났다.

이날 내전근 부상 복귀전을 치른 류현진은 5.2이닝 6피안타 2피홈런 1볼넷 9탈삼진 2실점으로 호투했지만, 시즌 첫 패전을 안았다. 옐리치에게 허용한 홈런 2방이 뼈아팠다. 시즌 평균자책은 종전 3.07에서 3.10으로 소폭 올랐다.

황형순 기자 hshwang@mbcplus.com

저작권자 © 스포츠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 후원하기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