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신수(사진=게티이미지 코리아)
추신수(사진=게티이미지 코리아)

[엠스플뉴스]

‘추추트레인’ 추신수(36·텍사스 레인저스)가 좌완 선발을 상대로 홈런포를 가동했다. 현지 중계진은 홈런을 맞기 전까지 앤드류 히니의 좌타자 상대 통산 피홈런이 단 2개에 불과했다는 점을 강조하며 추신수의 활약을 반겼다.

추신수는 27일(한국시간) 에인절스타디움에서 열린 LA 에인절스와의 원정경기에 1번 겸 우익수로 선발 출전, 5타수 2안타(1홈런) 2타점 3삼진을 기록했다. 시즌 성적은 타율 .294 OPS .933이 됐다.

홈런은 4회에 터졌다. 팀이 0-1로 끌려가던 4회 초 선두타자로 나선 추신수는 히니의 4구 패스트볼을 잡아당겨 우월 동점 솔로포(시즌 9호)로 연결했다. 통산 198번째 홈런. 이로써 추신수는 통산 200홈런 고지까지 단 2개만을 남겨두게 됐다.

현지 중계진은 중요한 순간에 터진 추신수의 홈런에 엄지를 치켜세웠다. 중계진은 “추신수가 타선이 한 바퀴 돌자마자 바로 분위기를 돌려놓았다”며 “타선이 한 바퀴를 도는 동안 히니는 그야말로 압도적이었다”며 좋지 않던 흐름을 끊은 추신수를 칭찬했다.

이어 중계진은 “히니는 통산 좌타자 상대 피홈런이 고작 2개에 불과했던 투수다. 커리어가 길지 않아 사실상 지난해 기록이지만, 그럼에도 좌타자 상대 2피홈런은 충분히 인상적인 기록”이라고 강조한 뒤 “추신수의 중요한 홈런이 나왔다”고 반겼다.

한편, 텍사스는 9회 말엔 6-7로 추격하는 1타점 2루타를 때린 추신수의 활약에도 불구하고 한 점 차 패배를 당했다. 7회에만 6명의 주자를 홈으로 불러들인 불펜진의 난조가 뼈아팠다.

부상 복귀전에 나선 히니는 승리를 챙기진 못했다. 하지만 5이닝 8탈삼진 2실점 호투를 선보이며 홈 팬들에게 좋은 인상을 남겼다.

정재열 기자 jungjeyoul1@mbcplus.com

저작권자 © 스포츠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 후원하기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