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에다 겐타(사진=게티이미지 코리아)
마에다 겐타(사진=게티이미지 코리아)

[엠스플뉴스]

LA 다저스가 ‘라이벌’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에 한 점 차 패배를 당했다.

다저스는 18일(한국시간) 다저 스타디움에서 열린 샌프란시스코와의 홈 4연전 첫 경기서 2-3으로 졌다. 이로써 다저스는 시즌 25패(48승)째를 기록했다. 샌프란시스코는 시즌 31승(39패)을 신고하며 ‘라이벌’ 다저스의 발목을 잡았다.

마에다 겐타는 5이닝 4탈삼진 2실점을 기록, 패전의 멍에를 썼다. 타선에선 맥스 먼시가 솔로포 포함 2안타 1볼넷으로 고군분투했지만, 경기를 돌이키진 못했다. 반면 샌프란시스코 선발 타일러 비디는 6이닝 7탈삼진 1실점 ‘깜짝투’로 시즌 첫 승(2패)을 신고했다.

샌프란시스코가 선취점을 가져갔다. 2회 초 스티븐 보트가 볼넷을 골랐고 에반 롱고리아가 좌전 안타로 장작을 쌓았다. 후속타자 브랜든 크로포드는 2타점 2루타를 때려내며 무사 1, 2루 기회를 놓치지 않았다.

다저스는 곧바로 추격을 개시했다. 2회 말 선두타자 먼시는 비디의 5구째 속구가 스트라이크존 한복판에 몰리자 곧장 우중간 담장(1-2)을 넘겼다. 먼시의 시즌 17호포. 홈런 비거리는 433피트(약 132m)를 찍었다.

비디가 다저스 타선을 꽁꽁 묶은 가운데 샌프란시스코는 6회 한 점을 더 달아났다. 6회 초 타일러 오스틴과 브랜든 벨트가 연달아 볼넷을 골랐다. 후속타자 보트는 1루수 땅볼을 쳤는데 유격수 크리스 테일러가 송구 실책(1-3)을 범하면서 오스틴이 홈을 밟았다.

잠잠하던 다저스 타선은 8회 꺼져가던 추격의 불씨를 살렸다. 8회 말 코디 벨린저가 2루타로 포문을 열었고 먼시가 안타를 쳤다. 계속된 1사 1, 3루엔 테일러가 유격수 땅볼 타점(2-3)을 올렸다.

하지만 9회에 등판한 샌프란시스코 마무리 윌 스미스의 벽을 넘지 못했다. 스미스는 저스틴 터너을 우익수 뜬공으로 솎아낸 데 이어 러셀 마틴, 카일 갈릭을 연달아 삼진으로 돌려세웠다.

정재열 기자 jungjeyoul1@mbcplus.com

저작권자 © 스포츠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 후원하기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