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kt위즈파크(사진=kt)
수원 kt위즈파크(사진=kt)

[엠스플뉴스]

야구장에 가면 고민되는 게 한둘이 아니다. 그 가운데 가장 해결하기 어려운 고민이 바로 ‘어느 자리에 앉을까’이다. 그래서 '엠스플뉴스'가 준비했다. 당신의 야구장 나들이를 200% 즐길 수 있게 도와줄 야심 찬 코너, ‘야구장 사용 설명서’. 이번엔 KBO리그 막내 구단 kt 위즈의 홈구장 수원 kt위즈파크를 찾았다.

“어느 좌석으로 드릴까요?”

고민의 순간이 찾아왔다. 야구를 관전하려고 야구장을 찾았는데, 도무지 어떤 좌석에 앉아 야구를 봐야 할지 모르겠다.

낯선 식당에 처음 간 사람처럼 “여기서 가장 잘 팔리는 거로 주세요”라고 말할 수도 없는 노릇이고. 옆에 서 있는 일행은 ‘너만 믿는다’라는 듯 초롱초롱한 눈빛으로 날 바라보고 있다.

야구장에 가본 사람이라면 한 번쯤 겪어봤을 상황. 현장에서 티켓을 구매하려 해도, 인터넷 예매 사이트에 접속해봐도, 어떤 좌석이 내게 꼭 맞는 좌석인지 알 도리가 없다. 어떤 사람들과 어느 좌석에 앉아야 ‘야구장에서 잘 놀았다’라고 소문이 날까. 이런 야구팬들의 뿌리 깊은 고민을 해결해주기 위해 엠스플뉴스가 '야구장 사용 설명서'를 만들었다.

야구장 사용 설명서가 두 번째로 찾아간 구장은 ‘KBO리그 막내 구단’ kt 위즈의 홈구장 수원 kt위즈파크다.

·후·좌·우 볼 거리가 넘쳐난다! GIGA 익사이팅 존!

GIGA 익사이팅 존(사진=엠스플뉴스 이동섭 기자).
GIGA 익사이팅 존(사진=엠스플뉴스 이동섭 기자).

1, 3루 바로 뒤쪽에 위치한 좌석! GIGA 익사이팅 존이다.

박진감 넘치는 경기를 관전하고 싶다면 익사이팅 존이 제격이다. 포수 뒷자리와는 또 다른 역동성을 느낄 수 있다는 게 매력 포인트. 높은 시즌권 판매량을 자랑하는 '인기 좌석'이다.

뒤쪽을 보면 응원단이 신나는 응원을 진행하고 있다. kt 마스코트 ‘빅’과 ‘또리’와도 마주할 수 있다. 응원소리도 잘 들린다. 그간 숨겨왔던 흥을 마음껏 표출하기 좋은 좌석이다.

박진감 넘치는 경기를 관전하기 좋은 익사이팅 존(사진=엠스플뉴스 이동섭 기자).
박진감 넘치는 경기를 관전하기 좋은 익사이팅 존(사진=엠스플뉴스 이동섭 기자).

1루 익사이팅 존 좌측 가장자리에 앉으면 더그아웃을 가까이에서 볼 수 있다. 경기 중에 선수들이 무엇을 하는지 가까이에서 관찰을 할 수 있다. 사진을 찍기에도 안성맞춤!

우측 가장자리에선 구원투수들이 몸을 푸는 불펜이 한눈에 들어온다. 다음 투수가 누가 될지 세상 그 누구보다 빨리 알 수 있다.

익사이팅 존 양쪽 가장자리 좌석에선 더그아웃과 불펜을 구경할 수 있다(사진=엠스플뉴스 이동섭).
익사이팅 존 양쪽 가장자리 좌석에선 더그아웃과 불펜을 구경할 수 있다(사진=엠스플뉴스 이동섭 기자).

익사이팅 존에서 하늘을 보면 까만 그물망이 설치돼 있다. 야구팬 안전을 위해 그물망을 촘촘히 설치한 것. 팬 안전을 고려하는 구단의 세심한 배려가 돋보인다. 파울볼에 맞아 다칠 염려, 아예 없다.

앞쪽엔 ‘익사이팅’한 야구 경기, 뒤쪽엔 시끌벅적 응원 소리, 좌·우측엔 각각 더그아웃/불펜을 구경할 수 있는 야구장의 중심! '익사이팅 존' 되시겠다.

[GIGA(기가) 익사이팅 존]

전망: ★★★★ (홈쪽엔 더그아웃, 외야쪽엔 불펜이!)

응원: ★★★★★ (고개만 뒤로 돌리면 치어리더가~)

아늑함: ★★★ (머리위 설치된 그물망이 안전을 지켜줘요!)

야구 집중도: ★★ (눈 둘 곳이 너무 많아!)

가격: 주중 20,000원 / 주말 25,000원

한 줄 평: 전·후·좌·우 넘쳐나는 볼거리!

1층은 치맥, 2층은 바비큐! 하이트 펍.

외야 정중앙에 위치한 하이트펍(사진=엠스플뉴스 이동섭 기자).
외야 정중앙에 위치한 하이트펍(사진=엠스플뉴스 이동섭 기자).

수원 kt위즈파크 외야 중앙에 우뚝 솟은 건물 하나. 수원 kt위즈파크가 자랑하는 ‘야구장 속 맥주집’ 하이트펍이다.

하이트펍은 2016년까지 지정좌석제로 운영됐다. 티켓을 따로 구매해야 들어올 수 있었다. 하지만, kt 구단은 이 공간을 더 많은 팬과 공유하고자 2017시즌부터 야구장에 입장한 모든 팬에게 하이트펍을 개방했다.

치킨과 맥주 등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하이트펍(사진=엠스플뉴스 이동섭 기자).
친구들과 대화를 나누며 치킨과 맥주 등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하이트펍(사진=엠스플뉴스 이동섭 기자).

이제 야구장에 온 팬이라면 누구든지 하이트펍에 들러 먹거리를 즐길 수 있다. 특히 이곳에서 먹는 ‘치맥’은 그 맛이 일품이다. 사전에 하이트펍 방문을 예약하면 더 편리하게 이 공간을 즐길 수 있다니 참고!

하이트펍에선 총알을 맞아도 끄떡 없는 방탄유리를 사이에 두고 야구를 관전할 수 있다. 방탄유리가 어두운 색으로 코팅돼 있다는 점이 아쉬움이라면 아쉬움.

외야 중앙에 있기에, 전망도 나쁘지 않다. 다만, 홈플레이트와의 거리가 멀다는 점은 감안해야 한다.

하이트펍에서 본 수원 kt위즈파크(사진=이동섭).
하이트펍에서 본 수원 kt위즈파크(사진=이동섭).

하이트펍 내부는 쾌적하고 시원하다. 더위를 많이 탄다면 하이트펍에서 야구를 관전하는 게 현명한 선택이다.

하이트펍 2층엔 '비밀의 공간'이 마련돼 있다. 비밀의 공간은 바로 고기를 구워먹으며 야구를 관전할 수 있는 바비큐석! 단체 회식이나 모임을 갖는 관중은 이 공간에서 바비큐 파티를 즐길 수 있다.

하이트펍 2층 단체관람석(사진=kt).
하이트펍 2층 단체관람석(사진=kt).

수원 kt위즈파크 하이트펍 2층 바비큐석은 외야 중앙 높은 곳에 있기에, ‘야구장 사용설명서 SK 행복드림구장 편’에서 살펴본 바비큐존과는 다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하이트펍]

전망: ★★ (생각보다 좀 머네...)

응원: ★ (소음 걱정 전혀 없어요!)

아늑함: ★★★★ (햇빛 걱정 NO! 더위 걱정 NO!)

야구 집중도: ★★★ (야구 경기와 TV 경기를 동시에 시청해요!)

가격: 2017시즌부터 수원 kt위즈파크를 찾은 야구팬 모두에게 개방!

한 줄 평: 수원 kt위즈파크 속 작은 피서지! 2층엔 비밀의 바비큐석이!

야구와 첨단 기술의 만남! kt 5G 존

첨단 기술과 야구가 만나는 곳, kt 5G 존(사진=엠스플뉴스 이동섭).
첨단 기술과 야구가 만나는 곳, kt 5G 존(사진=엠스플뉴스 이동섭).

'kt 5G 존'은 모기업 KT의 첨단기술을 엔터테인먼트 형식으로 체험할 수 있는 독특한 공간이다.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건 'VR 전망대'다. VR 전망대에 설치된 망원경을 통해 수원 kt위즈파크 구석구석을 가상현실을 통해 감상할 수 있다.

기자가 직접 체험해본 스카이 VR과 롤링 VR. 체험 이후 멀미로 고생했다고 한다(사진=엠스플뉴스 손보련 기자).
기자가 직접 체험해본 스카이 VR, 롤링 VR. 해당 기자는 체험 이후 멀미로 고생했다고 한다(사진=엠스플뉴스 손보련 기자).

그다음 눈에 띄는 건 ‘스카이 VR’, ‘롤링 VR’이다. 스카이 VR에선 가상현실 운전 게임을, 롤링 VR에선 가상현실 롤러코스터를 즐길 수 있다. ‘현실감과 재미’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다. 하지만, 멀미가 날 수 있으니 주의. 임산부나 심신 미약자는 체험을 삼가길 바란다.

참고로 kt 5G 존에 설치된 각종 VR은 직원들에게 '하겠다'라고 이야기만 하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좌석은 야구를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테이블 석 형태로 마련돼 있다. 신선한 콘셉트의 좌석이긴 하지만, 전망은 그리 좋지 않다. 바로 앞의 안전 손잡이, 그물망 연결 끈, 파울 폴대 등이 시야를 많이 가리는 게 아쉬울 따름이다.

kt 5G 존엔 시야를 가리는 장애물이 많다(사진=엠스플뉴스 이동섭).
kt 5G 존에 직접 앉아보니, 시야를 가리는 장애물이 많은 게 아쉬웠다(사진=엠스플뉴스 이동섭).

그래도 첨단 기술과 야구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수원 kt위즈파크 테마를 가장 잘 설명할 수 있는 좌석, ‘kt 5G 존’이 아닐까 싶다.

[kt 5G존]

전망: ★ (야구 관전을 가로막는 장애물이 많아요)

응원: ★★★ (분위기는 느낄 수 있어요)

아늑함: ★★★ (앉으면 편해요. 그런데 경기가 잘 보이지 않아요)

야구 집중도: ★★ (야구 보기 전에 VR 체험부터 해야죠)

가격: 2인 기준 주중 24,000원, 주말 30,000원 / 4인 기준 주중 48,000원, 주말 60,000원

한 줄 평: 별점은 무시해, VR이 있거든.

넓직한 외야에서 자유를 만끽하라! 외야 자유 잔디석

가족과 함께 잔디에서 돗자리를 깔고, 자유롭게 관전할 수 있는 곳 바로 '외야 자유 잔디석'이다.

이곳에선 돗자리를 깔거나 간이 텐트를 쳐놓고, 캠핑하는 분위기 속에서 야구를 볼 수 있다. 외야에서 자유롭게 바라보는 야구는 꽤 이색적이다.

혹시 맨바닥에 장시간 앉아있는 게 불편하거나, 치마를 입고 온 여성 팬이라면 외야 양쪽 가장자리에 위치한 좌석에 앉아 관전하길 권한다. 외야 ‘자유’ 잔디석에선 앉고 싶은 곳이 있다면 그곳이 ‘자기 자리’다.

외야 자유잔디석은 데이트 코스로도 애용된다(사진=엠스플뉴스 이동
외야 자유잔디석에서 데이트를 즐기는 연인(사진=엠스플뉴스 이동섭).

2017시즌부터 kt 구단은 외야 자유 잔디석에 간이 응원단상을 설치해, 외야에서 관전하는 팬들과 응원을 함께 할 수 있도록 했다. 간이 응원석 앞에서 하는 응원은 생각보다 재밌다.

‘자유는 거저 주어지는 것이 아니다’

하지만, 외야 자유 잔디석으로 온다면 자유는 당신의 것이다. 연인, 가족과 한적한 야구장 나들이를 즐기고 싶다면 외야 자유 잔디석이 제격이다.

[외야 자유 잔디석]

전망: ★★★★ (외야라고 무시하지 마!)

응원: ★★★★ (응원하고 싶다면, 간이 응원단상 앞으로!)

아늑함: ★★★★ (돗자리에서 발 뻗고 가족 나들이! 불편하다면 좌석으로 가도 돼요!)

야구 집중도: ★★★★ (생각보다 집중이 잘되네?)

가격: 주중 8,000원 / 주말 9,000원

한 줄 평: 가족 나들이? 야구장 데이트? 모두 환영!

하늘 높은 곳에서 야구를 관전하라! 포켓닥터 존

외야 증축부 꼭대기에 있는 포켓닥터 존(사진=엠스플뉴스 이동섭).
외야 증축부 꼭대기에 있는 포켓닥터 존(사진=엠스플뉴스 이동섭).

하늘 위에서 야구를 보는 것 같은 착각을 불러일으키는 곳! ‘포켓닥터 존’이다.

‘포켓닥터 존’은 2017시즌을 앞두고 새로 단장한 수원 kt위즈파크 증축부 꼭대기에 있다. 포켓닥터 존 뒤쪽을 보면 벽이 볼록볼록한 성 모양으로 꾸며져 있는데, 이 디자인은 ‘유네스코 지정 세계문화유산'인 수원 화성을 모티브로 삼은 것이다.

kt 위츠파크 증측부(사진=엠스플뉴스 이동섭).
kt 위츠파크 증측부(사진=엠스플뉴스 이동섭).

‘포켓닥터 존’의 가장 특별한 점은 독특한 전망이다. 이 좌석은 다른 야구장에선 찾아볼 수 없는 시원한 전망을 자랑한다. 높은 곳에서 야구를 내려다보면 눈도 마음도 ‘탁’ 트이는 기분이다.

독특한 전망은 추천하고 싶지만, 고소공포증이 있다면 이 자리를 추천하지 않는다. 자리를 찾아 계단을 내려갈 때 다리가 후들거릴 수 있다.

포켓닥터 존에 앉으면 하늘 높은 곳에서 야구장을 내려다 보는 기분이다(사진=엠스플뉴스 이동섭 기자).
포켓닥터 존에 앉으면 하늘 높은 곳에서 야구장을 내려다 보는 기분이다(사진=엠스플뉴스 이동섭 기자).

좌석엔 테이블이 설치돼 있어 안락한 편이다. 하지만, 지붕이 없어 해를 피할 수 없다는 게 가장 아쉬운 점이다.

수원 kt위즈파크에서만 느낄 수 있는 독특한 전망을 감상하고 싶다면, 포켓닥터 존이 가장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

[외야 포켓닥터존]

전망: ★★★★★ (하늘 위에서 야구 보는 이 기분이란!)

응원: ★★★ (하늘 위에서 응원도 보여?)

아늑함: ★★★ (고소 공포증이 있다면 아늑하지 않아요)

야구 집중도: ★★★ (야구도 보고, 경치도 즐기고~)

가격: 2인 기준 주중 24,000원, 주말 30,000원 / 3인 기준 주중 36,000원, 주말 45,000원

한 줄 평: 수원 kt위즈파크에서만 느낄 수 있는 독특한 전망!

‘나 홀로 야구족’ 여기 모여라! 스카이 존

야구 마니아들이 즐겨 찾는 스카이존(사진=엠스플뉴스 이동섭 기자).
야구 마니아들이 즐겨 찾는 스카이존(사진=엠스플뉴스 이동섭 기자).

혼자 야구 보러 갈 계획인 야구팬은 주목! 여기 당신을 위한 좌석이 있다. 바로 수원 kt위즈파크 ‘스카이 존’이다.

‘스카이 존’은 야구 마니아들도 즐겨 찾는 자리다. 조용한 분위기 속에서 집중해 관전하기에 가장 좋은 자리이기 때문이다. 그라운드 전부를 두 눈에 담고 싶다면 ‘스카이 존’이 제격이다.

수원 kt위즈파크 스카이 존은 인천 SK행복드림구장 내야 일반석과 비슷하다. 다른 점이 있다면, 좌석 경사도가 더 가파르다. 더욱 세심하게 안전을 챙길 필요가 있다. 하지만, 가파른 좌석 경사도는 좌석에 앉았을 때 시야 확보를 용이하게 한다는 장점이 있다. 한 마디로 앞사람 머리에 가려 관전을 방해받는 일이 없다는 것.

스카이 존 중앙에서 바라본 수원 kt위즈파크(사진=엠스플뉴스 이동섭 기자).
스카이 존 중앙에서 바라본 수원 kt위즈파크(사진=엠스플뉴스 이동섭 기자).

2017시즌을 앞두고 kt 구단은 ‘스카이 존 지붕 증축 공사’를 했다. 공사 덕분에, 햇빛을 피할 수 있는 자리가 더 늘었다. 팬을 향한 구단의 배려가 느껴지는 부분.

덧붙여 스카이 존 중앙엔 수원 kt위즈파크를 배경으로 사진 찍기에 좋은 장소가 있다. 결국 남는 건 사진 뿐이다. 스카이 존을 방문한다면 기념사진을 꼭 한 장 남겨보도록 하자.

‘스카이 존’에선 남녀노소 모두가 무난하게 야구를 관전할 수 있다. 특히 혼자 야구를 보러온 ‘혼야족’이거나 ‘야구 마니아’라면 더더욱 ‘스카이 존’을 마음에 들어 할 것이다.

[스카이존]

전망: ★★★★★ (경기는 이런 곳에서 봐야 제맛)

응원: ★★ (응원이 뭣이 중헌디)

아늑함: ★★ (오고 갈 때 가파른 계단 조심!)

야구 집중도: ★★★★★ (야구장에 갔으면 야구를 봐야지)

가격: 주중 9,000원 / 주말 10,000원

한 줄 평: 가파른 각도, 탁 트인 시야!

Coming Soon: 테라스 좌

7월 개장할 수원 kt위즈파크 테라스 좌석(사진=엠스플뉴스 이동섭 기자).
7월 말 오픈 예정인 수원 kt위즈파크 테라스 좌석(사진=엠스플뉴스 이동섭 기자).

수원 야구팬을 찾아갈 ‘수원 kt위즈파크 신상품’이 있다. 바로 테라스 좌석이다,

테라스 좌석엔 공원에서 쉽게 볼 수 있는 나무 테이블이 놓여 있다. 의자도 나무로 만든 것. 등받이가 없다는 점은 약간 아쉽다. 나무 의자가 딱딱할 수 있으니 편안한 야구 관전을 위해 방석을 준비하면 좋을 듯.

테라스 좌석 식당이 입점할 자리. 어떤 음식점이 입점하느냐에 따라 테라스 좌석의 흥행이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사진=엠스플뉴스 이동섭),
테라스 좌석 식당이 입점할 자리. 어떤 음식점이 입점하느냐에 따라 테라스 좌석의 흥행이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사진=엠스플뉴스 이동섭).

이곳에 어떤 음식점이 입점할지는 아직 베일에 가려져 있다. '어떤 음식을 판매하느냐'가 테라스 좌석의 인기를 결정지을 것으로 보인다.

1루 쪽 측면에 위치한 테라스 좌석은 친구, 동료들과 이야기하며 야구를 관전하기 ‘딱’ 좋은 곳이다. 간단한 모임을 위한 4인석과 연인을 위한 2인석이 준비돼 있으니 참고!

테라스 좌석의 전망(사진=엠스플뉴스 이동섭).
테라스 좌석의 전망(사진=엠스플뉴스 이동섭).

kt 구단 관계자는 “8월 이후 테라스 좌석을 개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확실한 날짜는 kt 구단 홈페이지에 공지할 예정. 야구장 ‘얼리어답터’라면, 수원 kt위즈파크 ‘테라스 좌석 1호 손님’을 노려보는 건 어떨까.

[테라스 좌석]

전망: ★★★ (측면 먼 곳에서 야구를 한눈에!)

응원: ??? (‘신상품’인데 모든 걸 알려줄 수 없죠)

아늑함: ??? (개장하면 한 번 더 가보고 알려드리죠)

야구 집중도: ★★★ (야구장에 갔으면 야구를 봐야지)

가격: 4인 기준 주중 108,000원 / 주말 120,000원

한 줄 평: kt 위즈파크의 회식 명소가 될 수도!

수원 kt위즈파크 사용 팁!

야구장 사용 설명서가 특별한 코너를 준비했다. 수원 kt위즈파크 사용 팁!

kt 위즈 공식 앱 'wizzap'을 통해 음식을 배달 및 주문할 수 있다(사진=엠스플뉴스 이동섭 기자).
kt 위즈 공식 앱 'wizzap'을 통해 음식을 배달 및 주문할 수 있다(사진=엠스플뉴스 이동섭 기자).

야구를 보다 배가 출출하다. 그런데, 직접 먹거리를 사러가기 귀찮다면? kt 위즈 공식 앱 'wizzap'을 사용해, 배달시켜 먹으면 된다!

수원 kt위즈파크에선 스마트폰 앱으로 음식을 주문/배달할 수 있다. 준비물은 kt 공식 앱 'wizzap'이 깔린 휴대전화 하나만 있으면 된다.

'wizzap' 회원가입을 마치면 모든 준비는 끝! 이제 수원 kt위즈파크에서 판매하는 '명물' 진*통닭, 보*만두 등 먹거리를 내가 앉은 자리로 배달시켜 먹어보자.

추가적으로 'wizzap'은 야구팬에게 스마트 티켓 예매, 스마트 체크인 등 다양한 스마트 서비스를 제공 중이니 참조하면 좋을 듯.

수원 kt위즈파크 곳곳에 설치된 와이파이 송신기(사진=엠스플뉴스 이동섭 기자).
수원 kt위즈파크 곳곳에 설치된 와이파이 송신기(사진=엠스플뉴스 이동섭 기자).

수원 kt위즈파크에 오면 와이파이부터 켜자!

수원 kt위즈파크를 찾은 야구팬이 누릴 수 있는 특권! 바로 무료 와이파이다. 수원 kt위즈파크 곳곳에서 와이파이 송신기를 찾을 수 있다. 통신사를 모기업으로 하는 구단다운 서비스다. kt가 아닌 다른 통신사를 이용하고 있는 팬도 무료 와이파이를 사용 가능하다고 하니 알아두길!

kt 구단은 총 3개 노선의 셔틀버스를 운행하고 있다(사진=엠스플뉴스)
kt 구단은 총 3개 노선의 셔틀버스를 운행하고 있다(사진=엠스플뉴스)

이젠 구단에서 제공하는 셔틀버스 타고 야구장 가자!

kt 구단은 수원 kt위즈파크를 찾는 팬을 위해 '수원지역 무료 셔틀버스'를 운행하고 있다. 셔틀버스는 경기 시작 2시간 전부터 30분 간격 총 4회 운행한다고 한다. 노선은 총 3개로 각각 화서역, 수원시청역, 수원 월드컵 경기장에서 출발한다.

셔틀버스 운행은 정규리그가 끝날 때까지 계속 운행할 계획이다. 셔틀버스 이용으로 버스비, 택시비를 아껴서 맥주한 잔 더 마셔보는 건 어떨까.

수원 kt위즈파크 내에 위치한 어린이 놀이방(사진=엠스플뉴스 이동섭).
수원 kt위즈파크 내에 위치한 어린이 놀이방(사진=엠스플뉴스 이동섭).

어린이를 데리고온 팬이라면 수원 kt위즈파크 2층에 위치한 어린이 놀이방을 방문해볼 것을 추천한다.

‘야구보기 싫다’며 보채는 아이가 있다면, 이곳에 데리고 오자. 모든 아이들이 즐겁게 뛰놀 수 있는 환경이 마련돼 있다.

l 야구와 첨단 기술의 이색적인 만남! 5G시대 야구장 문화를 선도하는 수원 kt위즈파크.

야구장 구석구석에서 첨단 기술로 편리함을 느낄 수 있다는 게 수원 kt위즈파크 매력 포인트다. 와이파이, VR 체험, 스마트폰 앱을 통한 음식 주문 등은 야구팬의 편의성을 위해 준비한 kt 구단의 서비스다.

2017시즌을 앞두고 구장을 증축해 포켓닥터존을 신설했고, 그 아래층엔 저녁을 먹으며 야구를 볼 수 있는 ‘고급 레스토랑’이 입점할 예정이다. 팬을 위해 노력하는 구단의 정성이 느껴지는 부분이다.

kt 위즈파크는 작지만, 아기자기한 환경 속에서 다양한 분위기를 느끼기 좋은 구장이다. 유네스코 지정 세계문화유산인 ‘수원 화성’과 상당히 비슷한 느낌을 준다.

야구장에선 어느 좌석에 앉느냐에 따라 야구 보는 즐거움의 깊이가 달라진다. 혁신적인 첨단 기술과 아기자기한 분위기를 온몸으로 느낄 수 있는 수원 kt위즈파크. 이번 주 이곳에서 야구를 관전하며 복잡한 마음을 ‘힐링’해보는 건 어떨까.

지금까지 야구장 사용 설명서, 수원 kt위즈파크 편이었습니다. 다음 편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동섭, 손보련 기자 dinoegg509@mbcplus.com

저작권자 © 스포츠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 후원하기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