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O

[단독] LG ‘스카우트 총괄’ 신설, 김동수 퓨처스 감독 선임

김동수 LG 트윈스 퓨처스 감독, 스카우트 총괄로 보직 전환. LG, 스카우트-육성 개혁 들어간다. 

 

LG 트윈스가 스카우트 총괄 보직을 신설하고 김동수 전 퓨처스 감독을 그 자리에 앉혔다(사진=LG) LG 트윈스가 스카우트 총괄 보직을 신설하고 김동수 전 퓨처스 감독을 그 자리에 앉혔다(사진=LG)

 

[엠스플뉴스]

 

LG 트윈스가 ‘김동수 총괄’ 체제로 스카우트 시스템을 개혁한다. 

 

LG 관계자는 엠스플뉴스와의 인터뷰에서 “김동수 퓨처스 감독이 앞으로 스카우트 총괄을 맡아 스카우트-육성 개혁을 진두지휘할 것”이라고 말했다.

 

LG, 스카우트 총괄 신설하고 팀장 바꿔 스카우트 팀 개혁

 

2018 신인드래프트 현장. LG는 구단의 미래를 좌우할 스카우트 분야를 대대적으로 개혁할 예정이다(사진=엠스플뉴스) 2018 신인드래프트 현장. LG는 구단의 미래를 좌우할 스카우트 분야를 대대적으로 개혁할 예정이다(사진=엠스플뉴스)

 

LG는 2017시즌 종료와 함께 류중일 전 삼성 라이온즈 감독을 신임 사령탑으로 선임했다. 양상문 전 감독은 단장, 송구홍 단장은 퓨처스 감독으로 임명했다. 

 

이런 굵직한 변화 속에 LG는 또 다른 변화를 진행 중이다. 그 진행의 출발점은 ‘스카우트 총괄’ 신설이다. LG 관계자는 “다른 구단의 '육성 총괄' 개념처럼 우리 스카우트 팀에도 '총괄 보직'을 새로 두기로 했다"며 "스카우트 총괄이 앞으로 국·내외 스카우트를 모두 책임지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LG 초대 스카우트 총괄은 김동수 퓨처스 감독이 확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김동수 스카우트 총괄은 2014년 11월부터 올 시즌까지 3시즌 동안 LG 퓨처스팀 감독을 맡았다. 

 

LG는 스카우트 팀장도 교체했다. 백성진 차장이 새롭게 팀장 역할을 맡을 것으로 확인됐다.

 

LG 사정에 정통한 관계자는 “LG는 최근 몇 년간 신인 드래프트에서 뚜렷한 성과를 내지 못했다. 여기다 '2018 신인 드래프트' 때 구단 수뇌부의 친인척과 아들 선배가 지명되면서 야구계 안팎에서 많은 뒷말이 나왔다"며 "기존 스카우트 팀장을 내보내면서 사태를 수습하려 했지만, 구단 내부적으로 ‘이참에 스카우트를 대대적으로 혁신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아지면서 스카우트 총괄직을 신설한 것으로 안다”고 설명했다. 

 

신임 양상문 단장 역시 감독 시절부터 직간접적으로 구단의 스카우트 성과에 아쉬움을 표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양 단장은 부임 직후 “야구단을 지원하는 단장 본연의 역할에 충실하겠다”며 “외부 영입은 물론, 구단의 초석을 다질 수 있는 아마야구 스카우트에도 많은 신경을 쓸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다.  

 

LG는 스카우트 외에도 핵심 보직 책임자를 교체하면서 ‘프런트 개혁과 분위기 일신'에 나설 것으로 알려졌다.

 

김원익 기자 one2@mbcplus.com

0


  • 새로고침
  • 도움말
    Best 댓글
    공감 투표 비율이 높은 댓글입니다.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공감수가 증가하거나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경우, 예고없이 제외 될 수 있습니다. 레이어 닫기

추천영상

엠스플 TOP뉴스

HOT 포토더보기

'완벽 개미허리' 지수, 크롭티+청바지로 뽐낸 '골반라인'

"TT 4억 뷰 감사해요" 트와이스 다현, 기쁨의 셀카 대방출

"그때 불꽃놀이"…오마이걸, 비주얼+섹시 폭발한 '쇼! 챔' 컴백 무대

[M+움짤] '아찔한 터치' 선미, 강렬하게 스며드는 '치명적 섹시美'

[오·아] '천상 연예인' 태연, 데뷔 11년차 아이돌의 '인형 미모'

'패딩+브라톱' 고준희, 완벽 몸매로 완성한 '과감 겨울패션'

'고척 만찢녀' 김한나, 넥센 新유니폼 입고 '꽃미모 발산'

"원조 인간복숭아" 설리, 되찾은 러블리 미모 '레전드 갱신'

블랙핑크, 인천공항 접수한 '청순 비주얼+캐주얼 룩'

김소혜, '한국-코스타리카전'서 포착…유니폼 'Peng D' 인증

이전으로 다음으로
최신 무료 만화 더보기

온라인 설문

76.0%
2018 시즌 프로야구 5강에 들어갈 팀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