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O

[엠스플 현장] ‘첫 실전’ 윤석민, 퓨처스 KT전 5.2이닝 6K 1실점

윤석민이 퓨처스리그 복귀전을 무사히 마쳤다(사진=엠스플뉴스) 윤석민이 퓨처스리그 복귀전을 무사히 마쳤다(사진=엠스플뉴스)

 

[엠스플뉴스=함평]

 

KIA 타이거즈 투수 윤석민이 오랜 재활 끝에 복귀한 올 시즌 첫 퓨처스리그 등판에서 쾌투를 펼쳤다.
 
윤석민은 5월 15일 퓨처스리그 함평 KT WIZ전에서 선발 등판해 5.2이닝 2피안타 6탈삼진 무사사구 1실점을 기록했다.
 
1·2군 통틀어 윤석민의 공식전 등판은 2016년 10월 11일 와일드카드 결정전 잠실 LG 트윈스전 구원 등판(1.1이닝 무실점) 이후 무려 581일만이었다. KIA 박흥식 2군 감독은 이날 경기 전 “윤석민은 오늘 5이닝 정도를 던질 계획이다. 이날 등판 뒤 몸 상태를 보고 괜찮다면 다음 주 초 퓨처스리그 경기에도 나갈 것 같다. 오랜만의 실전 등판인데 좋은 결과가 있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연이은 범타 유도로 산뜻한 출발
 
1회 초 등판 기록
홍현빈 중견수 뜬공 양승혁 2루수 땅볼 하준호 좌익수 뜬공
 
2회 초 등판 기록
김동욱 유격수 땅볼 남태혁 2루수 땅볼 김종성 투수 땅볼
 
경기 전 유동훈 투수코치가 지켜보는 가운데 불펜에서 몸을 푼 윤석민은 담담한 표정으로 오랜만의 공식전 마운드에 올랐다. 1회와 2회는 윤석민의 효율적인 투구가 빛났다. 윤석민은 피하지 않는 과감한 승부로 상대 타자들의 연이은 범타를 유도했다. 위협적인 KT 타자들의 타구는 없었다. 1회 초가 끝난 뒤 KT 벤치에선 윤석민의 체인지업에 대한 칭찬이 나왔다.
 
실책으로 첫 출루, 병살타·삼진으로 이닝 마무리
 
3회 초 등판 기록
김병희 1루수 실책 이준수 3루수 방면 병살타 이창엽 루킹 삼진
 
이날 윤석민의 첫 출루는 야수 실책으로 허용했다. 김병희의 평범한 1루 방면 땅볼을 1루수 김석환이 놓치면서 무사 1루 상황이 만들어졌다. 다행히 윤석민은 곧바로 이준수를 3루 방면 병살타로 유도해 위기에서 탈출했다. 이어 이창엽을 이날 첫 삼진으로 돌려세우면서 깔끔하게 이닝을 마무리했다.
 

윤석민이 15일 퓨처스리그 등판 전 불펜 투구를 소화하고 있다(사진=엠스플뉴스) 윤석민이 15일 퓨처스리그 등판 전 불펜 투구를 소화하고 있다(사진=엠스플뉴스)

 

아쉬움 남은 첫 실점, 추가 실점은 없었다
 
4회 초 등판 기록
홍현빈 헛스윙 삼진 양승혁 유격수 방면 내야 안타 하준호 우전 안타 김동욱 중견수 방면 희생 뜬공 남태혁 헛스윙 삼진
 
4회 초 선두 타자 홍현빈을 변화구로 헛스윙 삼진으로 돌려세운 윤석민은 양승혁에게 유격수 방면 내야 안타를 허용했다. 이날 윤석민의 첫 피안타였다. 이어진 하준호의 우전 안타로 1사 1, 3루 위기를 맞았다. 윤석민은 후속 타자 김동욱에게 중견수 방면 희생 뜬공을 내주면서 이날 첫 실점까지 내줬다. 이후 남태혁을 헛스윙 삼진으로 돌려세우면서 추가 실점은 막은 윤석민이었다.
 
5회 초 등판 기록
김종성 헛스윙 삼진 김병희 헛스윙 삼진 이준수 유격수 땅볼
 
KIA 타선이 윤석민의 어깨를 가볍게 만들었다. KIA는 4회 말 이인행 2타점 역전 적시타과 최승주 2타점 적시 3루타로 4-1 역전에 성공했다. 점수가 뒤집히자 윤석민도 힘을 냈다. 윤석민은 5회 초 김종성과 김병희에게 날카로운 변화구로 연이어 헛스윙 삼진을 유도했다. 이후 윤석민은 이준수를 유격수 땅볼로 잡으면서 깔끔한 삼자범퇴로 승리 투수 요건을 갖췄다.
 
6회 초 등판 기록
이창엽 좌익수 뜬공 홍현빈 헛스윙 삼진
 
5회 초까지 투구 수 60구를 기록한 윤석민은 이날 계획한 투구 수 70구를 모두 소화하기 위해 팀이 5-1로 앞선 6회 초에도 마운드에 올랐다. 선두 타자 이창엽을 좌익수 뜬공으로 잡은 윤석민은 홍현빈을 헛스윙 삼진으로 돌려세우고 마운드에서 내려갔다. 이날 윤석민의 총 투구 수는 72구(스트라이크 51개)였다. 속구·슬라이더(최고 구속 135km/h)·체인지업·포크볼을 섞어 던진 윤석민은 속구 최고 구속 141km/h를 기록했다. 윤석민에 이어 손영민이 마운드에 올랐다.

윤석민 재활 등판 일지
4월 28일 함평 3군 KT WIZ전 2이닝 29구
5월 4일 익산 3군 KT WIZ전 3이닝 46구
5월 9일 독립리그 연천 미라클전 5이닝 43구(KIA 측정 속구 최고 구속 144km/h)
5월 15일 함평 퓨처스리그 KT WIZ전 5.2이닝 72구(KIA 측정 속구 최고 구속 141km/h)
 
윤석민 코멘트
"다행히 3군 첫 등판부터 지금까지 어깨에 불편함이 안 느껴졌다. 정해 놓은 페이스대로 몸이 잘 올라오는 것 같다."
 
김근한 기자 kimgernhan@mbcplus.com
0


  • 새로고침
  • 도움말
    Best 댓글
    공감 투표 비율이 높은 댓글입니다.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공감수가 증가하거나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경우, 예고없이 제외 될 수 있습니다. 레이어 닫기

추천영상

엠스플 TOP뉴스

HOT 포토더보기

'발리의 여신' 서현, 이기적인 각선미+미모 '우아美'

'컴백 D-8' 설현, 물 오른 여신 비주얼 '기대감 UP'

'명불허전 패왕색' 현아, 파격 란제리 의상

'핫팬츠 여신' 경리, 늘씬+매끈 각선미 공개

'국보급 각선미' 현아, 초미니 원피스로 '섹시미 UP'

[M+CAR] 레이싱모델 한지우 '아리따운 미모'

'긴머리유' 아이유, 상큼+새초롬 '청순 미녀'

AOA 민아, 컴백 앞두고 단발 여신 등극

'극강의 청순美' 수지, 이국적인 분위기 물씬

'이 미모 국보급' 손나은, 日 거리 가득 채운 '꽃미모'

이전으로 다음으로
최신 무료 만화 더보기

온라인 설문

72.4%
현 시점, 최고의 국내 걸그룹은 누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