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A 투수 김윤동이 어깨 통증으로 갑작스럽게 마운드에서 내려갔다(사진=KIA)
KIA 투수 김윤동이 어깨 통증으로 갑작스럽게 마운드에서 내려갔다(사진=KIA)

[엠스플뉴스=광주]

어깨 통증으로 마운드에서 갑작스럽게 내려간 KIA 타이거즈 투수 김윤동의 정밀 검진 결과 대흉근 부분 손상 판정을 받았다.

KIA 구단은 4월 19일 “이날 오후 검진 결과 김윤동의 대흉근에 미세 손상이 발견됐다. 통증이 가라앉은 뒤 재검진할 예정이다. 복귀까진 시간이 꽤 걸릴 것”고 밝혔다.

김윤동은 올 시즌 11경기에 등판해 1승 2패 4세이브 평균자책 6.55를 기록 중이다. 최근 6경기 연속 볼넷 허용 등판으로 제구가 흔들렸던 김윤동은 18일 사직 롯데 자이언츠전에서도 팀의 승리를 지키지 못 했다. 팀이 9대 5로 앞선 9회 말 무사 1, 3루에서 등판한 김윤동은 정훈과 오윤석에게 연속 볼넷을 허용했다. 이어 한동희를 투수 앞 땅볼로 유도했지만, 김윤동의 홈 송구가 약간 흔들리며 병살타를 완성하지 못 했다.

문제는 다음 타석이었다. 김윤동은 나경민을 상대로 4구째 투구 뒤 어깨를 부여잡고 쓰러졌다. 타구에 맞은 것이 아니라 선수 스스로 통증을 느끼고 쓰러졌기에 더 심각한 분위기였다. 결국, 김윤동은 하준영과 교체돼 그라운드를 빠져나갔다. 결국, KIA는 연이은 밀어내기 볼넷과 전준우의 끝내기 희생 뜬공으로 9대 10 충격적인 역전패까지 맛봤다.

김윤동은 19일 오후 1시30분 구단 지정 병원인 광주 선한 병원에서 정밀 검진을 받았다. 대흉근 미세 손상 판정을 받은 김윤동은 곧바로 1군 엔트리에서 투수 이민우와 함께 말소됐다. KIA는 김윤동과 이민우의 빈자리를 채우고자 투수 김세현과 황인준을 1군 엔트리에 등록했다.

김근한 기자 kimgernhan@mbcplus.com

저작권자 © 스포츠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 후원하기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