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스플뉴스] 임신이라는 기쁜 소식을 알린 김소영 아나운서가 복잡한 심정을 털어놨다.

지난 24일 김소영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처음 임신을 확인했을 때 자연스레 입가에 웃음은 피어났지만, 한편으론 어딘가 내 안의 기세가 뚝 끊어지는 느낌이었다"라며 장문의 글을 게시했다.

김소영은 "실은 올해 초부터 전에 없던 피로도와 자주 나빠지는 컨디션 때문에 자책과 의심이 심했다"라며 말을 이었다.

그는 "그동안의 의문에 대한 명확한 답이 테스트기 두 줄에 있었다. 결혼과 임신, 출산은 행복이라는 확신에 가득 찬 말들에 비해 현대 사회에서 여성이 느껴야 할 부담에 대해서는 모두가 적당히 모른척한다는 느낌을 자주 받았다"라고 얘기했다.

이어 주변에 많은 선배들이 아이를 가졌고, 배가 부른 채 일을 했었는데 이렇게 숨 쉬는 것조차 어려운지 몰랐다며 임신으로 인한 체력적인 문제를 고백했다.

김소영은 고작 초기 입덧에 정신을 못 차리고 앓아누울 수 있다는 사실을 몰랐다고 말하며 "처음에는 버티기로 했다. 배가 눈에 띄게 나올 대까지는 숨겨야겠다"라고 덧붙였다.

그는 임신 사실을 숨길까 생각했던 이유에 대해 "내가 아프고 몸을 사리면? 직원들도, 서점도, 방송도, 옆에 있는 남편도 영향을 받을 테니까. 무엇보다 내가 시작한 일에 대한 애착과 욕심, 성공시키고 싶다는 꿈이 망가질 수도 있으니까"라며 솔직하게 털어놨다.

임신 사실을 알게 된 김소영은 생명의 탄생을 기뻐하기 보다 주변에 폐가 될까 전전긍긍하고 남들이 모르게 완벽한 모습만을 보여야 한다는 생각과 그래야 일에 피해가 가지 않는다는 생각에 몰두했었다며 지난날을 회상했다.

하지만 "이제는 숨기지 말아야 한다는 생각이 든다. 배려 받는 여성이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 당연하다는 것을 모두가 알 수 있도록"이라며 임신 사실을 결심하게 된 진짜 이유를 고백했다.

한편, 지난 2017년 4월 30일 부부의 연을 맺은 오상진 김소영 부부는 지난 23일 결혼 2년 만에 임신 소식을 전하며 많은 이들의 축하를 받았다.

이상빈 기자 sangbin03@mbcplus.com

저작권자 © 스포츠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 후원하기 후원하기